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자기계발] 추위를 잘 느끼는 이유

반응형

 

추위를 잘 느끼는 이유

 

자신이 유달리 추위를 잘 느낀다면 아래에 해당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보세요.

 

 

1. 수면부족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몸의 체온 조절 기능이 떨어집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도 떨어져 장기간 수면 부족에 시달린다면 건강에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적당량의 수면을 취해주고 휴식을 해주세요.

 

 

2. 물을 적게 마신다.

 

물은 체온을 조절해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체온 조절 능력이 떨어져 추위를 더 느끼게 되고 수족냉증이 있다면 더 심해 질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2L의 물을 꾸준히 마셔 주세요. 추운 날에 따듯한 물이나 차를 마신다면 체온이 금방 올라갈 것입니다.

 

 

3. 활동량이 적다.

 

날씨가 추워지면 자연스레 활동량이 줄어들지만 그렇다고 너무 움직이지 않으면 대사량이 적어지고 추위를 더 느끼게 됩니다. 추운날 눈싸움을 하거나 운동을 격하게 하면 추위를 잊는 것과 반대로 너무 활동량이 적으면 추위를 더 느낍니다. 적당량의 운동을 해주면 몸에 열도 돌고 질병에 걸릴 확률도 낮아집니다.

 

 

4. 식사를 제대로 챙겨먹지 않는다.

 

체온은 곧 에너지입니다. 식사를 제대로 챙겨 먹지 않는다면 에너지 생산량이 필연적으로 적어지고 열이 덜나게 됨으로 추위를 더 느끼게 됩니다. 식사를 든든하게 챙겨 먹어야 추운 날에도 건강하게 지낼 수 있겠죠?

 

 

5. 체중관리를 하지 않는다.

 

너무 마르거나 비만이어도 추위를 잘 느낍니다. 너마 말랐을 경우 지방과 근육량이 적어서 추위를 더 느끼게 됩니다. 흔히 뼛속까지 시리다는 말이 있는데 지방과 근육이 없으면 정말 뼛속까지 시릴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체중이 너무 나가도 추위를 많이 느끼게 됩니다. 지방이 많으면 추위를 덜 느낄 것 같지만 그것보다 대사량이 더 줄어들어 몸에서 열을 잘 내지 못해 추위를 더 느끼게 됩니다.

 

요즘은 날씨가 춥다가 따듯했다가 하네요.

아무쪼록 따뜻하게 체온 유지를 하시고 건강하게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심리테라피

반응형